본문 바로가기

ⓤ 오늘의 양식

2009년 6월 17일 수요일 - '지혜로운 반론'

여러 조상이 요셉을 시기하여 애굽에 팔았더니 하나님이 그와 함께 계셔
그 모든 환난에서 건져 내사 애굽 왕 바로 앞에서 은총과 지혜를 주시매 바로가 그를 애굽과 자기 온 집의 통치자로 세웠느니라.
                                                                                               / 사도행전 7장 9-10절
 
'지혜로운 반론'

스데반은 사람들에게 기적을 베풀고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함으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예수님께로 돌아오게 했습니다.  그러자 그런 것을 싫어했던 무리들은 자신들의 능력으로 그를 이길 수 없게 되자 거짓 증언을 하게 해서 스데발은 공회에 고발을 했습니다.  그리고 스데반은 그들 앞에서 이제 담대히 다시 한 번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전합니다.
 
스데반은 예루살렘교회에서 선출한 일곱 일꾼 가운데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어떤 배경을 가진 사람인지는 나오지 않기에 알 수 없지만 한 가지 분명한 것은 그는 성령과 지혜가 충만했던 사람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는 공회 앞에서 천사와 같이 빛난 얼굴로 과거 이스라엘의 역사를 조리있게 그리고 함축성있게 공회에서 이야기를 합니다.
 
아브라함에서부터 시작하여, 야곱, 요셉, 그리고 모세를 거쳐 역사를 이야기 하면서 그는 모든 것이 바로 한 분, 예수님을 위해서라는 사실을 설명합니다.  그런 설명 속에서 스데반은 자신이 시기로 이 공회에 서게 되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런 지혜와 총명은 어디에서 왔는가?  그가 공부를 많이 했기 때문이 아니라 성령으로 충만해서 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하면 무엇을 말할 것인지,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알게 하십니다.  그래서 그 누구도 반박하지 못하게 합니다.
 
우리가 세상에 살다가 보면 자신을 변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사람을 의지하거나 다른 무엇을 찾기 전에 하나님께 기도하며 성령 충만을 구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른 우선순위입니다.  어떤 경우에라도 먼저 하나님 앞에 나가는 그 믿음이 우리를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공부를 많이 했다고 해서 말을 조리있게, 지혜롭게 잘 하는 것 아닙니다.  우리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의 능력은 무한합니다.  그러니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님을 구하고 의지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혹시 지금 어려운 일에 직면하고 계십니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걱정이 되십니까?  지금이야말로 하나님께 겸손히 나아가 지혜를 구하실 때입니다.  성령의 충만을 구해야 할 때입니다.
 
성령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모두가 오늘도 어떤 일을 당하든지 먼저 성령의 충만을 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승리의 하루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알림>
youth들이 지금 camp에 올라가 있습니다. 좋은 날씨와 하나님의 은혜와 안전함을 위해 계속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요일 7:30분에는 목자 모임이 있습니다.
 
이번 금요일에는 심야기도회가 있기에 토요아침기도회는 없습니다.  오셔서 여유있게 마음을 쏟아붓는 기도를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 중국에 단기선교를 가 있는 박경진 형제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매달 첫 째 주와 셋 째 주는 목장 모임으로 모입니다.
 
저의 E-mail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chulhongkimut@hotmail.com
 
 
주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늘 승리편에 서 있는,

                         김철홍 목사
                         유타대학촌교회
                         Utah Campus Community Church
                         1724 E 2100 S
                         Salt Lake City, UT 84106
                         cell: 801-550-3826, 교회 801-467-4337
                         e-mail:
chulhongkimut@hotmail.com
                         homepage: http://ucccutah.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