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새벽기도

사순절 새벽기도 - 40 deadly sins

이번 사순절 기간동안에는 40개의 죄에 대해서 같이 살펴보고 회개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죄가 꼭 40개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표적인 40개를 살펴보면서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나의 죄악된 모습을 볼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첫번째로 살펴볼 죄는 "우상숭배" 입니다. 

우상숭배의 특징은 출애굽기 20:4절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우상을 만드는 가장 궁극적인 이유는 바로 나 자신을 위하여 입니다. 

우상이란 나를 위하면 내가 만든 모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불상이나, 성모마리아상, 조상들에게 제사할때 내가 우상숭배를 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기준은 그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제쳐두고 내가 나를 위하여 만든 모든 것입니다. 


우상에 대해서 예레미야서는 또 다른 통찰력을 줍니다.

예레미야 2:8 제사장들은 나 주가 어디에 있는지를 찾지 않으며

법을 다루는 자들이 나를 알지 못하며, 통치자들은 나에게 맞서서 범죄하며,

예언자들도 바알 신의 이름으로 예언하며, 도움도 주지 못하는 우상들만 쫓아다녔다.

우상을 숭배한다는 또 다른 뜻은 하나님이 어디에 있는지를 찾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알려고 하지 않는 것이고, 하나님께 범죄하는 것이을 우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주일 생활하는 동안, 일터에서, 학교에서, 비지니스에서, 가정에서

하나님이 나의 현재 상황을 통해서 무엇을 원하시는지, 하나님의 뜻을 끊임없이 찾는 사람이 있습니다

성경에서 계시하고 있는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 몸부림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주일에 교회는 나오지만 교회를 떠나서는 하나님의 뜻은 전혀 신경쓰지 않고

하나님이 내 삶에 무엇을 원하시는지, 내 직장, 학업과 비지니스와 가정에서

무엇을 하기를 전혀 신경쓰지 않는 사람은 우상숭배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우상숭배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내 삶에 빠져있고 오직 나를 위해서 사는 삶이기에 분명 우상숭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를 믿고 죄 사함을 받고 구원을 얻었다고 해서 회개하지 않아야 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특별히 우리들은 우상을 섬기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성경 곳곳에서 제시하고 있는 기준으로 보면 여전히 우상을 섬기는 모습이 우리에게 있음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시는 이 우상을 섬기는 죄에서 떠나는 결단을 하기를 원합니다. 


생각해 봅시다 - 나는 오늘 얼마나 하나님의 마음과 뜻을 알려고 노력했는가? 

                하지 못했다면 왜 그랬는가?